Vol. 39, 데스티네이션, 리서치, 전략, 커버스토리, 트렌드

글로벌 AMC 기업 사례

 

 

1. 소개

MCI그룹은 글로벌 이벤트, 협회 및 회의 경영 전문기업으로, 협회, 기업, 브랜드의 온오프라인 상에서의 다양한 문제에 대한 종합 솔루션 서비스를 제공한다. 1987년 로저 톤두르(Roger Tondeur)와 우르술라 위 거트(Ursula Wigert)가 공동으로 창립하여, 콘텐츠 개발 및 분석, 창의적 디자인 및 제작, 데스티네이션 컨설팅, 디지털, 지속가능성 등의 부분에서 30년 이상 경험과 노하우를 쌓아왔다. 그룹의 본사는 스위스 제네바 있고, 유럽, 미주, 아시아태평양, 인도, 중동 및 아프리카 지역 등 전 세계 32개국 61개의 지사에 2,500명 이상의 직원을 두고 있다. 포춘(Fortune)지 선정 500대 기업 중 85개의 기업을 고객으로 보유하 고 있으며, 2018년에는 106개국에서 6,800여개의 프로젝트를 수행하였다.

 

 

2.주요사업및운영현황

 

 

MCI 서비스 제공의 성공사례 협회 경영 컨설팅 (Association Management & Consulting) 부문

온라인 플랫폼 재구축을 통한 커뮤니티의 기능 재고

100년의 역사를 가진 전 세계 정보 전문가 단체인 세계전문도서관협회(Special Libraries Association, 이하 SLA)는 회원기관의 다양한 특별 관심사에 대한 요구를 모두 충족하기 위해 다수의 커뮤니케이션 플랫폼을 형성했다. 시간이 지나면서 이들 각각의 플랫폼들은 분야별 정보를 취합하기는 했지만, 일반멤버십 부서의 서비스와는 연결이 되지 않는 등 여러 부서가 공통으로 활용 하지 못한다는 한계가 발생했다. MCI그룹은 기관의 커뮤니케이션 채널을 통합하기 위해서, 플랫폼 담당 리더들을 대상으로 하 는 교육과 새로운 플랫폼 개발이 필요하다고 진단했다. 이에 MCI 미국 지사는 각 플랫폼의 리더들과 협력하여 단일 커뮤니티 참여 플랫폼의 구현 및 출시를 가속화하였다. 그리고 각각의 특별 관심사를 위한 커뮤니티를 구성하고, 회원들은 하나의 플랫 폼을 통해 부서를 넘나드는 참여가 가능하게 하였다. 커뮤니티 ‘앰배서더(ambassador)’는 플랫폼의 가치에 대해 교육을 받도 록 하였고, 회원 프로필을 연결하여 조직 전체를 대상으로 한 네트워킹 기회가 증가하도록 하였다. 결과적으로, SLA는 하나의 커뮤니티 참여 플랫폼을 구축했고, 플랫폼 내 4,700개의 연락처 요청, 8,000여개의 논의주제 공지, 100명 이상의 커뮤니티 앰 배서더 등의 교류 및 커뮤니케이션이 가능해졌다.

 

■ 사업운영 현황

공시된 자료에 따르면 2018년 매출액은 전년도 대비 3.2%, ‘16년도 대비 7.4% 성장한 4억3천 유로(한화 약 5,600억 원)를 달성하여 최근 3년간 성장을 지속하였다. 매출총이익 순이익 역시 2016년 대비 증가하였으며, 매출총이익은 13% 증가한 1억7천 유로(한화 2,137억 원), 순이익의 경우 93%나 증가한 9백만 유로(115억 원)로 파악되었다.

사업부문별 매출 비중을 살펴보면, 가장 큰 매출을 차지하는 부문은 ‘이벤트 & 경험, 미팅 & 인센티브’ 분야(42%)로 나타났다. ‘컨벤션, 콩그레스 & 전시회’가 33%로 전체 매출총이익의 약 3분의 1을 창출하고, ‘협회 솔루션, 세일즈 & 스폰서십’과 ‘디지털, 마케팅 서비스, 데이터 & 분석’ 분야가 각각 14%와 11%를 차지한다.

지역별 매출 비중은 유럽 지역이 49%로 가장 높다. 미주 30%, 아시아 태평양 및 아랍지역이 각각 13%와 8%를 차지한다. MCI그룹 본부가 스위스 제네바에 위치하고, 유럽 지사가 24개로 가장 많은 것을 고려하면 현재 로서는 유럽 중심의 영업비중이 높은 것으로 파악되지만, 미국과 아태지 역을 중심으로 지역을 확장하며 글로벌 기업으로서 영향력을 확대하고 있다. MCI 미국지사의 경우, 쿨터 컴퍼니를 비롯한 인하우스아이디어(In House Ideas), 윈드햄 제이드(Wyndham Jade) 외 네트워크 미디어파트너들과 합병을 달성한 이후, 워싱턴 DC, 마이애미, 볼티모어, 댈러스 지사 등을 “MCI USA”로 통합하면서 출범하게 되었다. 이 로써 MCI그룹은 국제적으로 가장 큰 규모의 전략적 협력 및 실행 부문의 솔루션 제공자가 되었다. 2018년 목표 역시 “미주 지 역에서의 영업 확장”이었고, 미국을 중심으로 진행한 기업인수를 통해 미국을 기반으로 하는 전략적 회의, 컨벤션 및 인센티브 플랫폼을 MCI에 통합시키면서 지역별 매출총이익에서 미국이 차지하는 비중도 증가하는 성과를 달성하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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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주요특징

❶ 전략적 M&A를 통한 글로벌 사업 확장

MCI그룹의 대표적인 사업 확장 전략은 “인수합병(M&A)”에 두고 있다. 주요 연혁을 통해서도 알 수 있듯이, 해외 진출 또는 브랜드 포트폴리오 확장은 대부분 M&A를 통해 이루어졌다. 일례로, 2015년 MCI 미국 지사는 미국 기업 쿨터컴패니즈 (Coulter Companies)와 합병하여 미국 시장에서의 이벤트 전략, 소싱 및 운영을 전담하는 ‘전략적 이벤트 관리’ 부문의 사업을 확장한 경험이 있다. MCI그룹은 M&A 및 파트너십을 통해 글로벌화뿐만 아니라 브랜드 포트폴리오 또한 확장하여 다양한 이슈에 대해 창의적이고 전략적인, 고객 맞춤 솔루션을 제공하고자 한다. 이에 데스티네이션 서비스, 마케팅, 디지털 경험 및 인센티브 트래블 등 다양한 분야를 전담하는 브랜드를 포트폴리오에 포함하기 위해 전략적 인수합병을 지속적으로 추진하고 있다.

 

❷ 대상 고객별 맞춤 서비스

MCI 그룹은 B2B 사업자로, 주요 고객을 크게 2개 유형으로 구분하여 고객 수요에 따라 맞춤화된 서비스를 제공한다. <기업 및 브랜드> 고객을 위해서는 각종 회의, 인센티브, 이벤트 등을 기획하고 실행하는 업무를 담당하며, <협회 및 학회> 고객을 위해서는 회의 종합 기획 및 운영과 더불어 기관 운영을 위한 전략적 컨설팅을 토대로 조직의 성장 및 운영을 지원한다.

 

❸ 역량 및 전문성 강화 교육

MCI 그룹은 그룹 내부의 교육개발부서가 전담하는 역량, 전문성, 재능 개발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신입단계나 경력이 많은 전문가들에게도 늘 새로운 교육과 재능 개발의 필요성이 제기된다. 특히 기술 변화와 혁신이 하루가 다르게 진행되고 있는 요즘 시대에, 다양한 분야의 협단체의 현안을 이해하고 그들에게 맞는 솔루션을 재빠르게 찾아내어 제공하기 위해서는 지속적인 학습과 개발이 필요하다. 이에 MCI 인스티튜트는 온오프라인 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하여 교육을 이수하도록 하여 기술 및 역량 개발과 특정 산업분야에서의 인증 자격증을 이수하도록 하는 것을 지원하고 있다. 최근에는 안전 및 지속가능성 부문에 관해서도 별도의 트레이닝 과정을 운영하여 UN 지속가능개발목표(Sustainable Development Goals, SDG’s)에 부합 하는 활동을 구체적으로 이행하기 위한 선도적 책임 문화 조성에 노력하고 있다.

 

스미스버클린(Smith Bucklin)

1. 소개

 

스미스버클린(SmithBucklin)은 1949년에 창립된 미국 대표 AMC(Association Management Company)로, 일리노이주 시카고에 본사를 두고 있다. 워싱턴 D.C., 코네티컷 및 캘리포니아에 지사가 있다. 스미스버클린은 협회 운영에 필요한 모든 관련 서비스를 제공한다. 회원 모집 및 참여, 마케팅 및 커뮤니케이션, 컨퍼런스 및 무역전시회 운영, 테크놀로지,재무관리, 지속적 교육 및 인증, 정부와의 관계 개발 및 지속 등의 사업을 포함한다.

서비스는 모든 서비스를 통합적으로 제공(full-service management)하는 방식과 사안에 따라 필요한 서비스만 부분적으로 대행 (outsourced service)하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스미스버클린은 연간 10,000명의 연사와 180,000명의 컨벤션, 이벤트 및 회의 참가자 를 관리하며, 8천5백만 달러 이상의 전시부스 및 후원 유치 성과를 달성하고 있다.

스미스버클린은 다양한 분야의 기업을 인수하여 사업을 확장 및 다각화하며, 이를 통해 고객에게 통합적인 서비스를 제공한다. 작년에는 최근 라이브 이벤트 관련 수요가 증가한 점을 반영하여 관련 분야 전문 기업인 360 라이브 미디어(360 Live Media)를 인수했다.

 

 

2.주요 고객 및 제공 서비스

■ 주요 고객

스미스버클린은 협회 경영을 위한 전문서비스를 제 공하는 만큼, 협회 고객이 대부분을 차지한다. 주요 고객은 무역 협회, 전문 협회, 테크놀로지 사용자 커 뮤니티,자선단체,기업,정부및교육기관,업계컨 소시엄및재단등이있다.이러한고객들의배경산 업은 건강, 서비스, 비즈니스, 테크놀로지, 농업, 제 조 및 유통업 등으로 매우 다양하다. 기존 고객과의 사업 유지기간은 평균 16년 이상으로, 전문서비스에 대한 노하우와 명성이 고객의 신뢰에 기반하고 있다.

분야별 제공 서비스

❶ 통합 서비스(Full Service)

스미스버클린은 협단체의 이사회 멤버 또는 사용자 커뮤니티, 그리고 테크놀로지 중심의 협회 등 통합적 협회 관리 솔루션이 필요한 기관에 협회운영 전담 팀, 전문가, 비용 대비 효율성이 높은 본사의 인프라 시스템 등을 통합적으로 제공한다. 통합 서비스는 비즈니스와 무역, 의료 및 과학, 테크놀로지 등 세 개 분야에 대해 제공한다.

❷ 대행 서비스(Outsourced Service)

특정 기능 또는 장기 프로젝트에 대한 솔루션이 필요한 기관의 임직원 또는 직원에게 전문화된 서비스를 제공한다. 특정 업무 에 대해 비용절감, 위험 감소, 효율성 개선, 마감일 준수, 전략적 이니셔티브 지원이 필요할 때, 아웃소싱을 통해 맞춤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특정 서비스 대행은 최고경영자 관리, 회원모집, 본사 인프라 활용 등의 업무에 대해서는 제공되지 않는다.

 

참 고 아웃소싱 서비스 수요 증가와 아웃소싱의 이점

기술 발전과 함께 증가하는 전문성에 대한 니즈와 아웃소싱 수요

협회 운영의 대행 서비스에 대한 수요가 증가하고 있다. 미국 협회 임원진 대상의 한 설문조사에 따르면, 협회의 81%가 회계 및 법률 서비스(업무 특성 상 보통 아웃소싱됨) 이외의 업무를 아웃소싱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아웃소싱 비중이 가장 높은 부문은 그래픽디자인, 멀티미디어 또는 비디오(52%) 이며, 이외에도 편집 및 출판(27%), 광고 세일즈(27%), 그리고 멤버십 관리 기술(26%) 등을 아웃소싱하고 있었다. 같은 맥락에서 미래에 어떤 서비스를 아웃소싱할 것인가에 대한 질문에는, 멤버십 테크놀로지(12%)에 대한 비중이 가장 높았다. 기관의 목표 달성을 위해 아웃소싱을 어떻게 활용하는가에 대한 질문에는 전문기술 대행(53%)이라고 답한 응답자가 가장 많아, 기술적 지원과 같이 내부적 해결이 어려운 전문 분야에 대한 아웃소싱을 가장 많이 고려하는 것으로 파악된다.

“아웃소싱 전략”을 효과적으로 활용하는 스미스버클린

스미스버클린은 아웃소싱이 협회의 성장을 돕고, 자원을 효과적으로 활용할 수 있는 방법이라고 믿는다. 조사에 따르면, 아웃소싱에 대한 기대는 전문적 기술 확보(70%)라는 답변이 가장 많았다. 스미스버클린은 이를 반영하여 테크놀로지 솔루션을 비롯한 그래픽 디자인, 멀티미디어 및 비디오 분야 등을 아웃소싱하고 있다. 이외에도, 응답자들은 조직의 역량을 키우고(58%), 직원 채용의 유연성을 증가시키며(54%), 조직의 성과를 향상시키는 것(53%) 등에 대한 효과를 기대하고 있는 것으로 확인되었다.

 

3. 특징

❶ 협회 관리 프로그램, SmithBucklin AXPSM

스미스버클린은 70년간 협회 관리에 필요한 제반의 업무를 전문적으로 담 당하면서 쌓아온 경험 및 데이터를 활용하여, 2018년도에 협회 관리 전용 프로그램, 일명 “어소시에이션 엑셀런스 프로그램(Association Excellence Program, 이하 AXP)”을 개발하였다. AXP는 이사회나 임원진들이 협회 의 개선과 발전을 위한 과제와 기회를 탐색하고, 우선순위와 과정에 대해서 의미있고 진중한 대화를 할 수 있도록 돕고, 가장 관련성이 높은 정보 및 의견을 선별하여 집중도 높은 대화가 진행될 수 있도록 지원한다. 이를 통해 고객 기관이 혁신과 가치를 생산하기 위한 빠르고 효과적이며 긍정적인 변화를 지원한다.

 

❷ 협회 이사회 멤버를 위한 리더십 교육, SmithBucklin Leadership Institute

스미스버클린은 협회 이사회 멤버들을 위해 6개월간의 집중적인 리더십 교육 프로그램을 제공한다. 이 프로그램은 기존 리더십 러닝 포럼 (Leadership Learning Forum)의 성공을 바탕으로, 고객 기관에 유사한 가치를 제공하기 위해 만들어졌다. 프로그램의 콘텐츠는 스미스버클린 이 사회의 회장인 헨리 기브레이(Henry S. Givray)가 개발한 리더십 체계를 기반으로 구성되어있다. 기브레이가 직접 모든 세션을 진행하며, 스미스버 클린의 교육 및 학습 서비스 담당 이사인 크리스 팩(Chris Peck)이 공동으로 진행한다.

 

 

케네스그룹(Kenes Group)

1. 소개

케네스그룹(Kenes roup)은 1965년에 설립된 세계적인 전문 회의 기획 기업(Professional Conference Organizer, 이하 PCO)으로,스위스 제네바에 본사를 두고 있다. 매년 전 세계 100개 이상의 도시에서 3,600건 이상의 회의 개최를 주관하며, 160,000명 이상의 참가자에게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케네스그룹은 지난 50년 동안 세계적인 회의 및 협회 관리 기업으로서 명성을 쌓아왔으며, 특히 의료 및 과학 분야 이벤트에만 전념하는 유일한 글로벌 PCO로 유명하다. 1968년에 그룹의 관심사를 이들 분야의 회의 관리 부문으로 조정한 이후 의학 용어에 익숙한 전문 인력을 갖추기 시작했고, 의료업 종사자들의 바쁜 스케쥴을 고려한 이벤트 기획에 특화된 서비스를 제공하 는 기업으로 명성이 높다. 현재 오랜 기간 관계를 유지해 온 100개 이상의 협회 및 기관 고객과 일하고 있으며, 4개 대륙 17개 지사 에다양한분야및문화에대한전문성과역량을갖춘350명이상의직원들로구성된팀을두고있다.

 

2. 주요사업

 

❶ CME/CPD 인증

케네스그룹은 건강한 경영성과 창출 향상에 기여하는 우수 CME 실천 그룹(Good CME Practice Group, gCMEp)의 회원기관으로, CME/CPD의 챔피언 모범 사례, 표준 유지 및 개선, 멘토링 및 교육, 이해관계자 협력 등을 통해 의학 교육 활동의 디자인 및 전달에 전념한다.

❷ 업계 표준 준수

업계 관계 주체(제약 및 의료기기 회사)는 교육 및 전문 개발 수요를 지원하고 활성화하는 데 필수 적으로 기여한다. 케네스그룹의 교육팀은 지원 활동이 관련 인증 기준 및 업계 규정 준수 코드에 따라 관리되도록 서비스를 제공한다. 또한, 케네스그룹은 메드테크 윤리헌장(MedTech Ethical Charter)의 신뢰할 수 있는 파트너로서 인증 받았다. 이는 메드테크의 유럽 회원 기업/기관과 의 료 협회, 컨퍼런스 개최시설 등에 다음과 같은 이점을 제공한다.

❸ 온라인 의학 교육

e러닝컨설팅 의료전문가의목표및니즈를파악하기위해,가장효율적기술을사용하여필요한전략및조치결정
온라인의학교육포털 전문지식과자원을결합하여,의료진의능력을향상시키고궁극적으로더나은환자치료를제공하는데 도움이 되는, 교육적으로 강력한 온라인 학습 포털 개발
콘텐츠 개발 모든 주제를 다루고, 학습자에게 혜택을 줄 수 있는 최상의 방법으로 구성된 콘텐츠를 개발. 주요 의사 결정자들과 협력하여 스크립트 또는 스토리보드를 개발하고, 이를 아웃라인에 구현하여 필요한 기술 식별
혼합학습전략 각고객은전문적인개발과관련된요구사항을제시하기때문에,교육목적및학습자의선호에따라기존의대면학 습과 온라인학습을 혼합하는 것이 가장 효율적. PCO 및 e러닝 전문가로서, 협회의 니즈에 맞는 올바른 결정을 내릴 수 있도록 도움

 

3. 운영 성공사례

❶ 세계 정신의학 협회(World Psychiatric Association, 이하 WPA)

추가예산없이진행한SNS캠페인을통해참여율제고및브랜드강화
2019년 WPA 연례 총회 개최를 앞두고 케네스그룹은 행사에 대한 참여를 높이기 위하여 흥미로운 캠페인 활동을 전개하 여 WPA의 행사를 지원하고자 했다. 총회 전에 질 높은 콘텐츠를 제공하여 커뮤니티의 교류를 향상시키는 것이 목표였다. 이에 소셜미디어 플랫폼을 활용하여 커뮤니티를 형성하고 참여를 장려하며 총회를 홍보하기 위한 전략을 세웠다.

 

 

 

몇 주에 걸쳐 콘텐츠를 배포해야 했지만, 추가 예산이 책정되지 않았기 때문에 유기적으로 도달할 수 있는 범위에만 의존 했다. 2019년 1월 18일, #FactFriday 캠페인을 시작하여 3월 22일까지 10주간 이 활동을 지속하였다. 게시하는 콘텐츠는 모두 글로벌 정신 건강에 대한 인식 제고, 세계보건기구(WHO)의 정보 공유에만 초점을 맞췄고, 포괄적으로 관련성이 높은 잠재 고객에게 도달하기 위해 해시태그를 활용하였다. 결과적으로, WPA는 이 캠페인을 통해 높은 참여율을 형성하고, 모 든 소셜미디어 채널에 새로운 팔로워를 끌어들이며 브랜드를 강화할 수 있었다.

❷ 류마티스학 협회 미주 리그(Panamerican League of Associations for Rheumatology, 이하 PANLAR)

첫 연례총회 행사, 36개국 출신의 1,350명 참가자 유치 및 130명의 연사 발표

PANLAR은 비정기적으로 열리던 콩그레스를 연례 회의로 전환하고자 했다. 관계자들은 첫 회의를 에콰도르에서 개최하 는 것이 비전 있다고 생각했다. 문제는 오직 약 70명의 류마티스 전문의만을 회원으로 두고 있는 에콰도르 류마티스 학회 (Ecuadorian Rheumatological Society, 이하 SER)를 위한 “첫 연례 회의를 어떻게 출발선 상에 세울 것인가”였다. 케네스 그룹의 마드리드 지사는 PANLAR과 협력하여 행사의 지역 주최자인 SER과 함께 프로모션을 진행했다. 또한, 21개의 다른 류마티스 협회들을 초청하여 이들 협회의 자체적인 프로모션과 과학 프로그램들이 이번 행사에 기여할 수 있도록 기회를 제공했다. 케네스는 모든 활동에 조정을 시도하면서 파트너에게 필요한 자료를 제공하고, 마케팅과 참가자 활성화를 위한 제반 업무를 지원했다. 첫 행사는 36개국 출신 1,300명 이상의 사람들이 참석하면서 큰 성공을 거두었고, 130명의 뛰어난 연사가 강의를 했으며, 300개 이상의 논문 개요가 발표되었다. PANLAR 2019는 에콰도르에서 처음 개최된 획기적인 이벤 트로, 이 지역 류마티스학의 벤치마크가 된 행사로 남았다.

 

켈렌(Kellen)

1. 소개

켈렌(Kellen)은 비영리 조직의 역량 강화를 지원하기 위해 설립된 글로벌 협회 관리 및 커뮤니케이션 회사다. 켈렌은 자선단체의 리더십과 관련된 어려움을 이해 하여, 자선단체의 위원회가 본질적인 변화를 이뤄낼 수 있도록 돕는 것을 사명으로 삼는다. 1964년 밥 켈렌(Bob Kellen)이 창립하였고, 미국 애틀랜타에 본사를 두고 있다. 이외에도 북미에 4개의 지사를 더 두고 있고(시카고, 캔자스시티, 뉴욕, 워싱턴 D.C.), 벨기에 브뤼셀과 중국 베이징 지사에서도 켈렌의 모든 서비스(full- service)를 제공하고 있다. 현재까지 켈렌은 100개 이상의 협회와 10,000개 이상의 기업을 관리했고, 100,000명 이상의 전문가를 지원했다.

 

2. 주요 서비스

켈렌은 고객이 혁신적인 아이디어를 구현하고, 프로세스를 간소화하며, 자원을 최적화하여 이사회와 회원의 영향력과 참여를
높이는 솔루션을 개발한다. 이를 위해 켈렌이 제공하는 주요 서비스는 다음과 같다.

 

3. 사례

❶ 항공여객경험협회(Airline Passenger Experience Association, 이하 APEX)

업계의 “강력한 플레이어”로 입지 강화를 위해, 단계별 글로벌 확장 전략 실행

APEX는 무역 협회로, 틈새시장에 대한 투자를 확대하여 더 많은 산업 분야를 포괄함으로써 여행 업계에서 더욱 강력한 플레이어가 되고자 하였다. 켈렌은 APEX의 리더들과 협력하여 시장 평가, 글로벌 리브랜딩(rebranding), 잠재 고객 세분화 및 국제 이벤트 포트폴리오 개발을 비롯한 단계별 글로벌 확장을 통해 협회 를 이끌었다. 켈렌은 개인 단위의 참여에 중점을 두어 내부적으로 더 깊은 동료애 를 조성하면서도 회원기반을 확대할 수 있도록 도왔다. 구체적으로는 보다 광범위 한 업계 관계자들의 참여를 장려하기 위해 타깃화 된 메세징(messaging)을 개발하 고, 메세징에 동봉할 비주얼과 아이콘을 작성하였으며, 5개의 하위 브랜드 글로벌 이벤트를 확정하였다. 여러 무역 제휴, 수상 및 표창 프로그램에 참여하도록 하고, 마지막으로 APEX의 자원봉사 리더십을 미디어에 선보일 기회를 제공하였다.

 

결과

•모든 산업 분야에서의 현저하고 지속적인 멤버십 성장
•모든 이벤트에서 전시업체 16% 증가
•이전 지역 이벤트 중 가장 높은 참석률을 보인 아시아 최초의 지역 이벤트 •APEX의 빠른 성장과 함께 소속감이 강화된 회원들의 긍정적 피드백

 

❷ 국제조명디자이너협회(International Association of Lighting Designers, 이하 IALD)

유럽지역으로의진출을위한전략적활동개발및지원

IALD는 유럽 지역에서의 인지도를 높이고 멤버십을 확대하기 위해서 켈렌과
협력했다. IALD의 세계화 계획은 유럽 지역 회원의 구체적이고 특정한 요를
예측하고, 조명 디자인 직업의 인지도를 높이며 전 세계 조명 디자이너 커뮤니티를강화하는 데에 있었다. 켈렌은 유럽으로의 확장을 위해 협회의 장기 전략을 개발,구현 및 관리했다. 이러한 전략의 일환으로, 대륙 전역에서 개최되는 지역 이벤트인 ‘조명에 관한 대화(Lighting Convesations)’를 기획했다. 켈렌은 현지 디자이너가 조명 디자인 업계의 리더들을 인터뷰 하도록 하여 이것이 바로 교육이 될 수 있도록 했고, IALD 회원들에게 특별한 네트워킹 기회를 제공했다. 이외에도 수많은 조명 관련 업계의 협회 및 국가 조명 협회와 파트너십을 맺도록 도왔다. 유럽 의회와 공동으로 개최한 이벤트 및 라이팅유 럽(LightingEurope), 휴먼센트릭라이팅(Human Centric Lighting)과의 공동 연구 보고서 제작은 협력을 성공적으로 구현 한 사례다. 켈렌의 미디어 관계 프로그램은 조명산업 관련 미디어 부문에서 IALD의 유럽 지역 활동 및 이벤트에 대한 인식 을 높이는 데 기여했다.

 

결과

•유럽 10개국에서 지역 행사 개최
•모든 지역 행사가 자체 조달되도록 보장하는 후원 프로그램 개발
•유럽 내 국경을 넘나드는 조명 디자이너 커뮤니티를 형성하여 직업을 강화하고, IALD 현지멤버의 참여 증진 •유럽 지도자들이 IALD의 유럽 지역 전략에 목소리를 낼 수 있도록 EU 운영위원회 설립

 

❸ 국제 크루즈 협회(Cruise Lines International Association, 이하 CLIA)

산업 생태계의 균형과 응집력, 이미지 개선을 위한 전략적 컨설팅 수행

크루즈 산업은 전 세계의 11개 주요 크루즈 회사와 수천 개의 여행사로 파편화되어 통일된 목소리와 비전이 존재하지 않았 다. 업계 리더들은 켈렌에게 다양한 회원 그룹의 이해관계 균형을 맞추고, 산업의 세계화에 대해 다루며, 업계 인식에 영향 을 미치는 불리한 미디어 보도에 대응하기 위한 적극적 지원을 요청했다. 켈렌은 모든 주요 크루즈 협회의 이사회 및 직원 을 만나 개별 임무, 목표, 전략 및 성과를 평가했다. 그런 다음 업계를 분석하고, 글로벌 크루즈 커뮤니티를 재구성하기 위 한 권장 사항을 제공하였으며, 부정적인 업계 정서를 뒤엎을 수 있는 응집력 있는 커뮤니케이션 전략을 개발했다. 결과적 으로 켈렌은 자금조달 및 투표방식을 업데이트 하고, 글로벌 본사를 구조적으로 구현하는 데 도움을 주었다. 또한, 환경 보 호 및 지속가능성, 운영 안전, 회원 교육 확대 등 긍정적인 산업 차원의 계획을 장려하기 위해 시장 조사 및 경제 연구를 수 행하였다.

 

결과

•CLIA는 이제 연간 전 세계 2,200만 명 이상의 승객을 위한 안전하고, 건강하며, 지속 가능한 크루즈 선박 환경을 조성하는 정책 및 관행을 지원하는 글로벌 크루즈 커뮤니티의 통일된 목소리이자 선도 기관으로 거듭남
•미국 중심의 협회에서 첫 2년간 2,800만 달러 이상의 수입을 낸 글로벌 협회로 전환 •북미, 남미, 유럽, 아시아 및 호주를 비롯한 전 세계 15개 지사로 확장
•기술 및 규제 문제와 통일된 업계 커뮤니케이션 및 이벤트를 위한 원스톱 글로벌 자원 •여행사에 보다 강력한 파트너십 프로그램과 더 넓은 네트워킹 기회 제공

 

❹ 국제향수협회(International Fragrance Association, 이하 IFRA)

자원 최적화와 전략적 커뮤니케이션의 성공적 실행

IFRA는 수많은 회원 협회를 관리하는 큰 규모의 협회다. 회원 협회 중 일부는 지원 및 연구활동을 중요시했지만, 대부분 은 지역 관심사에 집중했다. 이렇게 다양한 조직 간에 중복되는 사안이 있다는 데에 착안한 IFRA는, 켈렌에 이러한 상태 를 분석하고 보다 회원 조직과 본 협회가 효율적이고 효과적으로 발전할 수 있는 계획을 개발해 줄 것을 요청했다. 켈렌은 협회의 기존 조직 구조와 새로운 협회 체계에 대한 몇 가지 잠재적 모델을 조사했다. 그런 다음 조례와 같은 법적 기록을

검토하고, 새로운 위원회 및 이사회 구조, 새로운 재무 모델, 중복되는 활동을 해체 또는 병합하기 위한 계획, 그리고 이해관계자에게 변경사항을 알리기 위한 커뮤니케 이션 전략을 수립했다. 결과적으로 서로 다른 문화 및 목표에도 불구하고, 주요 이해 관계자 간의 합의를 구축하여 조직의 중대한 변화에 동의하고, 공통 관심사를 조정하 는 데 도움을 주었다. 마지막으로 켈렌은 명확하고 응집력 있는 산업 전략을 수립하 고, 이러한 계획을 실행하는 과정을 도왔다.

 

결 과

•IFRA를 위한 새롭고 간소화된 연결체계 제공
•북미, 남미, 유럽 및 아시아 지역위원회 개발
•운영 효율성 향상 및 모든 협회의 지출 감소
•업계 및 회원이 직면한 어려움과 기회에 대한 조율 된 접근법 개발
•중앙화된 자금, 그리고 지역위원회 및 SIG(Special Interest Group) 구성 요소를 포함한 모든 이해관계자 그룹을 위한 자금 조달 매커니즘 구축 •IFRA 유럽 사무국 설립

 

❺ 건축 하드웨어 제조업자 협회(Builders Hardware Manufacturers Association, 이하 BHMA)

인증 활성화를 위한 전략적 마케팅 수립 및 실행

BHMA는 켈렌에 우선순위를 각자 다르게 두고 있는 여러 하드웨어 전문가 그룹에게 “BHMA인증(BHMA Certified)” 마크를 소개하고, 인증 프로그램에 대한 폭넓은이해를 바탕으로 이를 채택하도록 커뮤니케이션하는 활동을 맡겼다. 특히 BHMA는업계에서 명성을 높이고 회원 및 비회원에게 인증 제품 지정의 이점에 대해 교육하기를 원했다. 이에 켈렌은 BHMA 회원, 건축가, 지정자 및 건물 소유자에게 인증 프로세스에 대한 교육을 위해 설계된 마케팅 계획을 수립하기 시작했다. 우선, 인증의 이점과 인증된 제품의 고유한 품질 및 성능에 대해 교육하는 웹 세미나 및 개인 학습 단위를 개발했다. 또한, 업계 전시회 및 컨퍼런스에 참석하고, 무역 및 소비자 간행물 인증에 관한 기사를 배치했으며, 주요 간행물에 광고 및 서명 기사를 삽입했고, 회원 영업 담당자를 위해 들고 다닐 수 있는 마케팅 도구를 개발했다. 이외에도, BHMA 이사회 회원이 업계 및 미디어의 대변인 이 될 수 있도록 미디어 교육을 시행하고, 인증된 제품 디렉토리를 온라인으로 이동시켜 특정 제품 및 그 제품의 제조업체 를 찾을 수 있는 사이트를 만들었다

 

결과

•상장 인증 프로그램의 매출이 2007년부터 2017년 사이에 62% 증가
•업계 임원의 95%가 BHMA 표준을 친숙하게 받아들임
•업계 임원의 66%가 BHMA 인증 제품 디렉토리를 친숙하게 받아들임
•인증 제품 디렉토리에는 현재 60개의 회원사 및 22개의 비회원사를 비롯한 250개 이상의 업체 정보가 있음        •지난 10년간 인증된 총 기업 수는 두 배로 증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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