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마이스인사이트(Global MICE Insight, 이하 GMI)는 올해로 10회째를 맞이하는 아시아 최대 관광컨벤션산업전시회인 ITB Asia의 2017년 공식 미디어 파트너로 선정되었다. GMI는 2015년부터 ITB Asia에 미디어로 참석해왔으며, 작년에는 한국 매체로는 최초로 호스트 미디어로 초청받아 ITB Asia 주최기관인 메쎄베를린 싱가포르(Messe Berlin Singapore)의 상무이사(Executive Director) 카트리나 량(Katrina Leuang)과 단독 인터뷰를 실시하기도 하였다(GMI 28호 참고).
당시 전시회를 참가업체와 참관객의 니즈에 대한 정확한 인지와 만족을 강조했던 카트리나 량은 아시아 관광컨벤션 시장에서 ITB Asia의 영향력과 역할 확대에 대해서 큰 관심을 보이며, 한국에서의 인지도제고 및 GMI와의 시너지 등을 고려하여 ITB Asia 2017 공식 미디어 파트너십을 맺기로 결정했다고 밝혔다. 본지 역시 ITB Asia와의 파트너십 체결을 통해 아시아 시장에서 한국의 매력과 위상을 보다 효과적으로 알릴 수 있는 기회를 확보하게 되었다. 특히 이번 ITB Asia 2017 행사에는 한국관광공사가 공식 후원기관으로 참여하여 올해는 어느 때보다 한국이 주목을 받게 될 것으로 보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