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팅테크놀로지 전문 업체 스와프카드(Swapcard)가 참가자 등록 서비스를 제공하는 아볼리오(Avolio)를 인수했다. 스와프카드는 온라인 행사 운영을 지원하며 AI 기반 매치메이킹 서비스를 제공하는 미팅테크놀로지 업체다. 지난해에는 UFI로부터 우수한 기술업체로 선정받은 바 있다. 이들이 이번에 인수한 아볼리오는 행사 등록 서비스를 제공하는 온라인 플랫폼으로, 행사 관리 소프트웨어인 IPReg를 개발했다.
지난해 스와프카드는 코로나19를 계기로 기념비적인 성과를 달성했다. 2020년 한 해 동안 1,570개 이상의 가상행사를 지원하여, 전년대비 총 매출이 400% 증가한 쾌거를 기록했다. 조직규모도 45명에서 100명 이상으로 증가했다. 스와프카드의 주요 서비스 분야는 참가자 네트워킹과 라이브 스트리밍, 이커머스 시스템 구현 등이다. 이에 더해 이번에 아볼리오를 인수하면서 온라인 등록 시스템까지 갖추게 된 셈이다. 이들의 만남은 지난해 상반기에 이루어졌다. 이들은 협업을 통하여 가상행사 지원 노하우를 쌓으며 호흡을 맞춰왔다.
아볼리오의 경우 2000년부터 국제회의와 무역 박람회를 위한 소프트웨어 개발에 뛰어들었다. 아볼리오의 행사 관리 소프트웨어인 IPReg는 여러 기술 솔루션의 필요성을 최소화하기 위해 구축되었으며, 2020년 스와프카드의 고객사인 인포마 테크(Informa Tech)의 ‘블랙햇(Black Hat)’ 행사에서도 그 역량을 발휘한 바 있다.
스와프카드는 아볼리오 인수를 계기로 대규모 전시회 및 의료 분야 컨퍼런스를 타깃으로 하여 적극적인 마케팅을 추진할 예정이다. 향후에는 사우스 바이 사우스웨스트 (SXSW), NAMM SHOW가 주최하는 온라인 이벤트인 ‘Believe in Music Week’ 행사와, 2020 두바이 엑스포 등 굵직한 행사에 스와프카드와 아볼리오의 서비스 지원이 예정되어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