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0년 태국컨벤션뷰로(TCEB-Thailand Convention and Exhibition Bureau)는 태국 MICE산업의 발전을도모하고자 “Better the Best”라는 캠페인을 진행하였다. 캠페인의 주된 목적은 향후 5년간 태국의 6개 산업을 대표하는 6개의 대표적인 국제전시회를 육성함으로써 관련분야의 국제시장을 개척하고, 해당 산업을 지역의 핵심 산업으로 발전시켜 태국의 경제와 전시산업을 동시에 발전시키는 것이다. TECB는 이 캠페인을 통해 태국의 MICE산업이 25% 성장할 것으로 전망하였고, 태국을 아시아 전시산업의 리더로 전 세계에 알리는 노력을 꾸준히 진행할예정이다. 선정된6개대표국제전시회는아래<표>와같다.
또한, 태국컨벤션뷰로는 싱가포르 비즈니스 연맹(Singapore Business Federation)과 함께 대표전시회로 선정된 6개 전시회 중에서 국제귀금속보석전시회를 제외한 5개 전시회를 대상으로“Opportunities in 5 KeyBusiness Sectors in Thailand”라는 주제로 심포지엄을 개최하였는데, 이 심포지엄은 ”Better the Best” 캠페인의 일환으로 태국에서의 비즈니스 기회를 강조하고 아시아 전시산업의 대표도시로써 방콕의 이미지를 홍보하기 위한 목적도 함께 담고 있다. 이번 심포지엄에서 태국컨벤션뷰로의 아카폴 소라수차르트(Akapol Sorasuchart) 대표는 2010년 ”Better the Best” 캠페인이 성공적으로 진행되었으며, 전시회를 통한 기업의 매출증대 효과를 분석한결과약22억8천만달러이상의경제적가치가있었다고발표하였다.
또한, 2011년에는‘Better the Best’ 캠페인과 함께 농업, 선물, 장식품, 재생에너지, 기계, 금속, 포장기술 등 핵심전시회를 계속해서 적극적으로 지원할 예정이며, 태국 MICE 산업의 목표시장으로 싱가포르를 공략할 것이라고 밝혔다.1) 태국컨벤션뷰로가 진행하는“Better the Best” 캠페인을 통해 선정된 5개 전시회(6개 대표 전시회 중에서 국제귀금속보석전시회는 제외)는 각각의 산업에 무역과 투자의 통로가 되어 태국의 경제발전에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되고 있으며, 태국 MICE산업역시 15~20% 성장할 것으로 전망되고 있다. 컨벤션산업에 비해 전시산업 규모가 상대적으로 작은 태국이 이 캠페인을통해전시산업과컨벤션산업의동시발전이라는 성과를지속적으로거둘수있을지관심이가는대목이다.
1) 그는 싱가포르 MICE 참가자들이 아시아 지역 MICE 참가자들의 10%를 차지하고 있고, 2011년엔 2010년보다 31% 증가할 것으로 전망된다는 점을 고려하여 싱가포르를 목표시장으로 선정하였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