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청에서 10년전에 항노화 엑스포가 개최되고는 엑스포단위로는 두번째 개최된 2023 산청세계전통의약항노화엑스포가 성공적으로 개최되었습니다.
경남 창원에 소재한 (주)비컴의 이정은 대표께서 어떻게 준비되고 운영되었는지 이번 엑스포의 특징을 자세히 설명해주셨습니다.
10년전 엑스포개최시 전통의약주제관, 항노화 주제관 등 다양한 시설을 건립하고, 공간을 조성해두었는데, 두번째 엑스포라니 조금 서글펐습니다.
그래도 다시 개최되는 엑스포에서 기존 공간을 어떻게 활용했는지 이야기를 들어보니 아마도 하루가 모자란 구경거리가 아니었나 싶네요.
엑스포를 통해 지역으로 생활인구가 방문하고, 그들의 소비를 통해 지역 경제적 파급효과가 발생하게 됩니다.
당연히 개최지역 주민들의 소득이 늘고, 지역의 이름과, 특산물의 브랜드를 알릴 수 있는 좋은 기회입니다.
특히 이번 엑스포는 경상남도와 상청군이 적극적으로 참여하고 지원하여 경상남도 내 다양한 기관과 단체가 협업을 만들어내는 성과를 보여줬다고 합니다.
지역 업체이지만 그동안의 다양한 대형 축제 및 이벤트 경험을 통해 다져놓은 역량을 발휘하여 성공적 엑스포가 개최되었네요.
아쉽게 올해는 놓쳤지만, 다음에는 한번 꼭 방문해보고 싶습니다.
구독, 좋아요 꾹 눌러주세요~
매주 목요일 저녁 6시30분 zoom 751-044-7519로 누구나 참여하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