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3차는 황희곤 교수님을 모시고 AMC(Association Management Company)와 Core PCO 서비스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국내 컨벤션산업의 새로운 영역으로 이 두 서비스에 대한 논의가 증대되고 있고, 앞으로 하이브리드 행사가 지속되는 과정에는 Core PCO는 반드시 도입이 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저희 한림 MICE 전공에서는 이미 오래전부터 수요자인 주최자에 대한 연구를 진행해오고 있고 ASAE, Association Forum, APFAO 등과의 교류를 통해 해외 트렌드를 파악하고 있고 그 결과로 한국협단체전문가협회(KSAE)를 설립하여 운영하고 있습니다.
MICE산업의 지속성장을 위한 주최조직의 전문성 확보와 글로벌화가 반드시 선행되어야 하는 과제라고 생각됩니다.
최신 AMC와 Core PCO 서비스에 대한 내용을 함께 공유해주시기 바랍니다.
1997년 학과 설립 이래 국내 최대의 MICE 산업 분야 CEO를 배출한 한림국제대학원대학교 컨벤션이벤트경영학과는
코로나 위기 상황 속 MICE 산업의 현황 진단 및 향후 미래 방향 모색을 위한 웨비나 포럼을 진행합니다.
각 업종에 종사하고 계시는 동문분들을 패널로 모시고 매주 목요일 6시 30분 부터 토론형태로 진행됩니다.
관심있으신 분들은 Zoom을 통해 들어오셔서 참가해주시길 부탁드립니다.
저희 동문 뿐만 아니라 MICE 산업 종사자 모두 참가 가능하십니다.
포스트 코로나를 희망하며 현재의 위기가 기회가 될 수 있는 돌파구를 모색하도록 하겠습니다.
ZOOM : 751 – 044 -7519
매주 목요일 저녁 06:3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