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ustomize Consent Preferences

We use cookies to help you navigate efficiently and perform certain functions. You will find detailed information about all cookies under each consent category below.

The cookies that are categorized as "Necessary" are stored on your browser as they are essential for enabling the basic functionalities of the site. ... 

Always Active

Necessary cookies are required to enable the basic features of this site, such as providing secure log-in or adjusting your consent preferences. These cookies do not store any personally identifiable data.

No cookies to display.

Functional cookies help perform certain functionalities like sharing the content of the website on social media platforms, collecting feedback, and other third-party features.

No cookies to display.

Analytical cookies are used to understand how visitors interact with the website. These cookies help provide information on metrics such as the number of visitors, bounce rate, traffic source, etc.

No cookies to display.

Performance cookies are used to understand and analyze the key performance indexes of the website which helps in delivering a better user experience for the visitors.

No cookies to display.

Advertisement cookies are used to provide visitors with customized advertisements based on the pages you visited previously and to analyze the effectiveness of the ad campaigns.

No cookies to display.

오피니언, 트렌드

IMEX 그룹 CEO, 카리나 바우어(Carina Bauer)

 

>> IMEX그룹과 IMEX이벤트에 대한 소개 부탁드립니다.
• 세계최대규모의MICE비즈니스이벤트,IMEX프랑크푸르트&IMEX아메리카

영국에 본사를 둔 IMEX 그룹은 글로벌 비지니스 이벤트 시장과 인센티브 관광 부문을 아우르는 세계 최대 규모의 무역쇼 “IMEX프랑크푸르트”와 “IMEX아메리카”를 주최하고 있습니다. 이 행사들은 전 세 계의 비즈니스 이벤트 산업을 한 곳에 집결함으로써 직접 대면을 통한 거래를 만들어내고, 최신 동향과 아이디어를 공유하기 위한 목적으로 매년 개최됩니다. 각 행사에서는 160여개 국가를 대표하는 전시회 참가업체(데스티네이션, 베뉴, 호텔, DMO, 인센티브 관광 전문가 및 이벤트 기술 제공업체) 약 3,500개 사(社)가 4,000여명의 초청 바이어 및 수천 명에 달하는 일반 바이어들과 만날 수 있습니다. IMEX프랑 크푸르크는 2003년 4월에 첫 회를 개최하기 시작하여 올해로 17년차를 맞이하였고, IMEX아메리카는 2011년부터 라스베가스에서 개최되기 시작하여 2019년 올해에는 9월 10-12일에 열릴 예정입니다. 프랑 크푸르트에서 열리는 다음 IMEX 행사는 2020년 5월 12-14일에 진행될 예정입니다.

 

>> IMEX의 가장 큰 강점은?
• 단3일만에비즈니스가성사되는최고효율의이벤트

IMEX 전시회가 전시회 참가업체에게 제공하는 가장 큰 혜택은 유럽, 북미를 비롯한 전 세계에서 방문한 수천 명의 자격을 갖춘 고위급 이벤트 기획자들과 대면하여 그들의 제품과 서비스를 마케팅하고, 비 즈니스를 수행하는 전 과정을 단 3일 만에 이뤄낼 수 있다는 것입니다. 이는 새로운 비즈니스를 개발하 고 기존에 알았던 업체와의 관계를 개선 할 수 있는 매우 효율적이고 비용 절약적인 방법입니다. 바이어 에게 행사는 데스티네이션, 베뉴, 호텔, DMO, 인센티브 관광 전문가 및 이벤트 기술 제공업체의 공급자 를 찾고 비즈니스를 수행하기에, 그리고 미래를 위한 새로운 공급자를 찾기에 완벽한 장소입니다. 다시 강조하지만, 이 행사들은 바이어들이 비즈니스 기회를 탐색하고 거래를 성사하기에

>> 매우 효율적인 공간 으로서 기능합니다.
• 최신 트렌드와 아이디어, 경험과 네트워킹을 즐기는 기회

바이어와 참가업체 모두에게 공식 행사 직전 일인 월요일부터 제공되는 다양한 교육 세션은 MICE업계 를 비롯하여 더 광범위한 비즈니스 세계에 영향을 미치는 지속가능성, 건강 및 복지, 다양성, 비즈니스 기술, 마케팅 및 기술 관련 최신 트렌드 및 아이디어에 대해 배울 수 있는 최고의 기회를 제공합니다. 또 한, 디스커버리존(Discovery Zone)과 같은 특별 공간은 참가자들에게 반응형 경험과 최신 이벤트 동향 에 대해 배울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합니다. 전시회 기간동안 그리고 저녁 시간대에 진행되는 수백 개의 네트워킹 이벤트는 참가업체와 참가자들이 또 다른 방식으로 만나서 즐길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합니다.

 

>> IMEX 행사 개최에 있어 주력하는 3대 항목이 있다면?
• 행사개선,비즈니스기회와혁신&영감창출,지속가능임무에전념

각 IMEX 쇼의 목표는 전시회 참가업체, 바이어, 업계 전문가 등 모든 참가자를 위해 이전 행사결과로부 터 개선을 도모하는 것으로 정해져 있습니다. 또한, IMEX그룹의 각 행사는 산업 내에서 화두가 되는 이 슈에 초점을 두되, 산업의 전반적인 발전을 이끄는 데에 도움이 되기 위한 노력을 지속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사안에 기초하여, 우리는 비즈니스 기회를 창출하고, 행사장에서의 뛰어난 경험을 제공하며, 참 가자 모두에게 혁신과 영감을 전달하기 위해 집중합니다. 마지막으로, 우리는 최대한 지속가능한 이벤 트를 만들어 내기 위해 전념합니다. 우리는 매년 환경에 미치는 영향을 줄이기 위한 목표를 설정하고 이 를 달성하기 위해 우리만큼 이 임무에 헌신하고자 하는 환상적인 파트너 및 공급업체들과 협력하고 있 습니다.

>> IMEX 행사 개최가 관련 산업, 그리고 지역 및 국가 경제 등에 미치는 효과는?
• 엄청난규모의경제적효과로산업발전의촉매제역할수행

2018년 컨벤션산업협의회(Event Industry Council)가 수행한 연구결과에 따르면, 전 세계 회의 및 이벤 트 산업의 시장규모는 1조 달러(한화 약 1,100조원)에 달하는 것으로 밝혀졌습니다. 우리 행사는 MICE 산업의 발전에 있어 중요한 촉매제로서 이 총계에 기여하고 있습니다. 비공식 연구에 따르면, 각 IMEX 행사는 성사된 비즈니스 거래 중 20~30억 달러는 해당 지역에 기여하고 있는 것으로 파악됩니다. 라스 베이거스 컨벤션 & 방문객 어소리티(Las Vegas Convention & Visitor Authority)의 최고 마케팅 책임 자인 캐시 툴(Cathy Tull)에 따르면, 2018년 IMEX아메리카 행사가 개최됨으로써 라스베이거스에 미친 경제적 효과는 1,900만 달러(한화 약 209억)로 추정됩니다.

 

>> 4차 산업 혁명 시대의 도래와 관련하여 MICE산업의 기능변화 및 도전과제는 무엇이라 고 생각하시나요?
• 인간의기본적욕구를충족시키는직접대면행사의영향을확대할기회

4차 산업혁명은 ‘물리적, 디지털, 생물학적 세계의 경계가 흐려지는 것’으로 정의됩니다. 저는 이것이 비 즈니스 이벤트 업계에 환상적인 기회를 제공한다고 생각합니다. 직접적인 비즈니스 목표에 기반을 두 고 사람들의 직접 대면을 이끄는 산업은 MICE 뿐이며, 미래에 어떤 기술이 개발되든 간에 이러한 인간 의 기본적 욕구는 남아있을 것입니다. 우리는 새로운 기술을 활용함으로써 인생을 확장함과 동시에 직 접대면 행사의 영향을 확대할 기회를 찾을 수 있습니다. 더욱 타겟화 된 행사를 만들어 낼 수도 있고, 더 욱 생산적이고 가치있는 행사를 만들 기회도 생겨나고 있습니다. 앞으로 맞게 될 흥미로운 시간들이 기 대됩니다!

>> 다음 IMEX 행사에 새롭게 도입될 프로그램 또는 변화 사항은?
• 상상력 자극 프로그램, 새로운 이벤트, 지속가능성을 심화하기 위한 임무 수행

2019년 9월에 열리는 IMEX아메리카에서는 ‘IMEX 토킹포인트(Talking Point)’라는 테마의 상상력 자 극 프로그램을 진행할 계획입니다. 기업의 가치창출을 위한 내외부적 활동의 효율적 관리를 위해서는 공급사슬관리가 중요합니다. 이 공급사슬의 양쪽 측면에서 활용할 수 있도록 창의력을 자극하고, 연결 하고, 발휘할 수 있는 아이디어 및 활동을 제공하는 것이 이번 프로그램의 목표입니다. 이번 IMEX아메 리카에서는 30개가 넘는 신규 부스뿐만 아니라, 또 하나의 새로운 디스커버리 존(Discovery zone)과 많 은 새로운 교육 세션, 제1회 ‘쉬민즈비즈니스(She Means Business)’ 이벤트를 소개할 예정입니다. 또한 우리는 전시회 행사의 지속가능성을 더욱 심화하기 위한 임무를 수행합니다. 매립지로 보내지는 폐기물 을 줄이고, 이번 행사의 경우 최초로 전체적인 행사의 전력 공급원으로 재생 에너지를 사용할 계획이다.

>> 여성 리더로서 IMEX 운영에 중점을 두는 부분이 있다면, 그리고 향후 도전과제는?
• 다양성&포용성에중점,개인화수용및대응

저는 모든 리더가 비즈니스 이벤트 기간 동안, 더 중요하게는 이 비즈니스 전체에서, ‘다양성(diversity)’ 과 ‘포용성(inclusion)’에 중점을 두어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우리는 IMEX 전시회 참가활동의 일환으로, 모든 참가자들에게 동의를 요청하는 행동강령(code of conduct)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또한, 우리는 행 사 현장에서 성비를 유지(balance of genders)하는 것을 염두에 두고 있으며, 건강, 특이식성 또는 장애 인 편의시설 등과 관련된 다양한 요구 사항이 반드시 반영될 수 있도록 관리하고 있습니다. 어떤 리더든 지 직원, 고객을 포함한 모든 사람들의 요구를 최대한 파악하여 반영할 수 이어야 하며, 모든 이들을 한 명의 고유한 개인으로서 대해야 한다는 사실을 항상 인식해야 합니다. 저는 이러한 것들이 앞으로도 직 면하게 될 도전과제라고 생각합니다. 일관된 기준으로 행사를 제공하는 것과 동시에 경험을 충분히 개 인화하는 노력이 필요할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