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스티네이션, 리서치, 미팅·컨벤션, 아시아, 전략

두바이, 국제회의 개최도시 Top 10 진입

아랍에미리트의 최대 도시 두바이는 경쟁력 있는 세계 최고의 데스티네이션 중 하나로 부상하고 있다. 국제협회현합(Union of International Associations, 이하 UIA)은 최근 발간한 ‘국제회의 개최통계 보고서’에서 2016년 한 해 동안 개최된 국제회의 개최건수를 기준 상위 1,157개 도시의 통계 수치를 제시하였다. 2015년 UIA 국제회의 개최통계 도시순위 14위에 올랐던 두바이는 2016년 전년 대비 개최건수가 24% 증가한 181건의 회의를 개최하며 10위(A+C 기준)에 이름을 올렸다.

두바이의 공식 컨벤션 뷰로인 두바이 비즈니스 이벤트Dubai Business Events(DBE)에 따르면, 두바이는 2017년 상반기에만 97개의 비즈니스 이벤트를 유치하는 입찰에 성공했다. 지난 1월부터 개최된 회의, 인센티브 여행, 컨퍼런스 등을 포함한 이벤트들은 전 세계 51,000명 이상의 방문객을 도시로 유치하여 약 3억 7,500만 UAE 달러의 경제적 효과를 가져왔다.

 

[ihc-hide-content ihc_mb_type=”show” ihc_mb_who=”reg” ihc_mb_template=”3″ ]

두바이 관광공사Dubai Corporation for Tourism and Commerce Marketing(DTCM)의 최고 경영자 이쌈 카짐Issam Kazim은 “우리는 비즈니스 이벤트 산업의 중요성과 도시에서 개최되는 각 행사가 도시에 가져오는 긍정적인 효과들을 잘 알고 있다. 비즈니스 이벤트들은 지식공유 경제로 탈바꿈하는 과정을 가속화할 뿐만 아니라 오는 2020년까지 매년 2천만 명의 방문객을 두바이로 유치하고자 하는 우리의 목표에도 크게 기여한다.”고 밝혔다.

그는 UIA가 발표한 순위와 관련하여 “UIA에 따르면 두바이는 현재 이 부문의 지역 내 선두주자일 뿐 아니라 세계적으로도 글로벌 이벤트의 주요 목적지이기도 하다.”고 말했다. 두바이는 중동과 아프리카 지역에서 유일하게 국제회의 개최 랭킹 25위 안에 드는 도시로, 국제회의 및 컨퍼런스를 위한 지역 최고의 데스티네이션으로서 그 지위를 더욱 공고히 하고 있다. 지난 2012년 두바이는 총 76개의 국제회의를 개최하며 26위에 머물렀으나, 2016년에는 그 두 배가 넘는 181건의 국제회의를 개최하며 10위에 올라 지난 5년간의 괄목할 만한 성장을 증명한 것이다.

 

 

두바이 비즈니스 이벤트Dubai Business Events(DBE)의 스틴 야콥센Steen Jakobsen 이사는 두바이의 이벤트 산업은 의심할 여지없이 성장하고 있으며, 세계 1,100개 이상의 도시와 경쟁하여 그 중 10위 안에 드는 데스티네이션으로 성장한 것에 대해 매우 자랑스럽게 생각한다고 밝혔다. 또한 그는 “우리는 두바이 세계 무역 센터Dubai World Trade Center, 호텔, 에미레이트 항공, 플라이두바이flydubai 항공 및 기타 회의 산업 공급 업체를 포함한 공공 및 민간 파트너의 강력한 지원을 기반으로 여기까지 오기 위해 매우 열심히 노력했다. 이제는 이러한 경쟁력을 유지하여 두바이의 국제회의 개최순위를 더욱 높일 수 있는 새로운 가치를 만들기 위해 더욱 노력할 것이다.”라며 소감을 밝혔다.

 

[/ihc-hide-content]

위로 스크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