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IME 2019 프리뷰
| THINKMICE |
AIME가 2020년 2월 행사를 앞두고 글로벌 MICE 인사이트에 소개 메시지를 전해왔다. 이번 행사의 핵심 메시지는 “비즈니스 하 고, 네트워크를 만들고, 배우라(Do Business. Network. Learn).” AIME는 28회 개최를 앞둔 아태지역 MICE산업 전문전시회로, 2018년까지 리드트래블 엑시비션즈(Reed Travel Exhibitions)이 운영을 해오다가, 2019년부터는 호주 기반의 미디어이벤트 기 업인 톡투 미디어 & 이벤트사(Talk2 Media & Events)가 운영을 맡으면서 “글로벌화”에 초점을 둔 행사로서 새로운 변화를 시도 하였다.
이번 2020 행사 역시 바이어와 공급자 간의 새로운 비즈니스 창출에 목적을 둔다. 이벤트 매니저들은 장소와 목적지를 발굴하는 데 많은 시간이 걸리고, 장소와 목적지 담당자들은 이들과의 거래를 원한다. AIME는 국제적 규모의 초청바이어와 공급자를 위 한 원스톱샵으로서, 새로운 아이디어 및 콘텐츠 발굴을 위한 교육 세션, 글로벌 산업 공동체와의 연중 대화의 기회 등을 제공하 며 동 산업분야의 전문전시회로서 지속가능한 장을 창조하고 있다.
| AIME초청바이어프로그 (HostedBuyerProgram) |
일반 참가자와 다르게 ‘초청 바이어(Hosted Buyer)’는 다음과 같은 AIME 전체 체험 프로그램에 참여할 수 있다.
AIME는 단순히 바이어와 참가업체를 연결해주기 위한 기술적 부분에만 의존하지 않고, 오래되고 좋은 방식인 “발품을 파는 방 식”으로 바이어의 경험을 직접 수집한다. 구매자와 참가업체 모두와 긴밀하게 협력하여 최상의 미팅을 성사하고, 이들을 만족시 킬 것을 보장한다고 확신한다. 특히, 전시회 시작 전에 이들을 연결하여 커뮤니케이션이 조기에 진행되게 함으로써, 전시장에서 실제 비지니스가 이루어지기 전에 관계를 구축할 수 있도록 한다. 이러한 초기 연결을 도와줌으로써, 초기 비대면 접촉으로 인한 장벽을 깨뜨리고 네트워킹이 구현되기 위한 친근한 환경을 만들어 주고 있다.
초청 바이어는 전시장에서 32건의 사전 예약 미팅을 잡아 수행하도록 하고 있다. 이 예약 시스템을 통해 바이어는 참가업체에게 첫 접촉을 시도할 수 있으며, 세부적인 참가업체 프로필을 토대로 우선 선호 순위를 정하여 미팅을 진행할 수 있다. AIME 활동 에 필요한 모든 정보를 활용할 수 있는 온라인 포털에도 접근할 수 있다. 포털은 바이어들이 회의 일정을 잡아 스케쥴을 진행하 고, 참가업체와 연결하는 역할을 한다. 주목해야 할 점은 AIME가 다른 쇼들과는 달리 바이어들과 개별적으로 접촉하고 이들을 관리한다는 데에 있다. 이로 인해 바이어들이 누릴 수 있는 혜택은 다음과 같다.
| AIME참가업체에게제공되는 택 |
■ 아시아태평양지역에서의 비즈니스 기회
아시아태평양지역에는 45억 명의 인구가 살고 있으며, 세계 인구의 60%가 아시아지역 태생이다. 이 곳은 전 세계 부(富) 중 22조 달러를 보유하고 있으며, 비즈니스 이벤트 산업의 시장규모는 미화 2천 억 달러 이상이다. 세계적으로 경제가 가장 빠르 게 성장하고 있는 아시아태평양지역은 ICT, 중공업, 첨단부품, 전기기술 등 몇 가지 분야에서 세계적인 선두주자다. 비즈니스 이벤트 산업에서 아시아 태평양지역은 엄청난 기회의 땅이다.
■ 아시아태평양지역 바이어, 글로벌 비즈니스 바이어
AIME에 참석하도록 선정된 두 개의 특별 바이어 그룹이 있다.
– 전 세계 및 지역을 대상으로 비즈니스 파트너를 찾는 아시아태평양 비즈니스 이벤트 바이어 – 아시아태평양 지역에서 사업을 추진하려는 글로벌 비즈니스 이벤트 바이어
AIME는 다른 어떤 글로벌 이벤트보다 “아시아태평양지역”에서 사업을 하려는 바이어를 더 많이 확보한다.
■ 참가업체의 투자 수익률
AIME 팀은 참가업체들(ROI)이 전시회에 참가하는 것이 얼마나 중요한가를 이해시키고자 한다. AIME에 참가함으로써 글로 벌 시장에 노출되는 것은 다음의 관점에서 부스비용 그 이상의 가치를 제공한다.
회 의 | 30개국에서온초청바이어들과의32개사전예약은참가업체의필요에맞게조정할수있다.참가업체는사전예약시스템을통해 바이어 리스트에 접근할 수 있고, 만나고 싶은 바이어에 대한 선호 순위를 제출할 수 있다. 또한 행사 전 전용 포털을 통해 미팅 일지에 접속하 고 바이어들과의 연결을 통해 전시장 내에서 미팅을 최대로 활용할 수 있다.
교 육 | 월요일에열리는‘지식교류(KnowledgeExchange)’프로그램은개인및전문적인개발교육으로가득차있다.
네트워킹이벤트 | 편안한환경에서바이어및업계동료들과네트워킹을할수있다.여기에는전시장에서의네트워킹을위한자유시간,그 리고 당연히 참석자들이 느긋하게 와인을 즐기며 네트워크 할 수 있는 저녁시간이 포함된다. 또한 참가업체들은 스폰서&파트너십 프로그램의 일환으로 바이어와 미디어를 위한 아침 식사나 점심을 주최하는 옵션을 선택할 수 있다.
| 2020지식교류(KnowledgeExchange)프로그 |
2019년 AIME에서 가장 많이 거론된 특징 중 하나는 지식 교류 프로그램이었다. 많은 참석자들이 하이라이트로 꼽았고, 행사 개 최 이래 처음으로 모든 참가업체와 미디어, 바이어들 에게 공개하였다. 2019년 프로그램의 경우 지역사회 건설과, 보다 의미 있 는 방식으로 상호작용하는 방법에 초점을 두었었다. 2020년에는 이를 확장하여 AIME의 자체적인 여행과 지역사회를 재건하고 참여시키는 학습내용을 반영하였다.
2020년 AIME 지식 교류 행사의 기본 주제는 “사람”에 대한 것으로 정리했다. 우리가 어떻게 연결하고 참여할 것인지, 어떻게 전 문적으로, 그리고 개인적으로 우리의 네트워크를 증폭시키고, 기술을 이용하여 지역사회를 계속적으로 발전시킬 수 있을지에 대 해 다룰 것이다. 초연결된 세계에서 우리는 사람 간의 상호작용과 긍정적 변화를 이끄는 힘에 대해 종종 초점이 흐려진다. 이번 프로그램은 우리가 어떻게 산업과 문화전반에 이러한 사람과의 관계를 향상시킬 수 있는지 탐구할 것이며, 지역사회 참여와 건 설에 대한 접근 방식을 재고하도록 참가자들을 자극할 것이다.
AIME 컨퍼런스 콘텐츠 메니저인 크리스틴 머피(Christine Murphy)는 “인간 중심적인 경험으로 사람들을 더 깊이 참여시키는 방법과 보다 혁신적이고 협력적인 팀을 만드는 방법을 모색할 것”이라며, “물론, 기술은 우리가 ‘어떻게 비지니스를 하는가’의 부 분에 있어 큰 역할을 하고 있다. 그리고 우리는 프로그램 개발을 통해서 ‘인간과 기술이 상호 작용’하고 ‘기술을 어떻게 활용’해야 진정으로 우리의 연결성을 향상시킬 수 있을지 깊이 생각할 것이다.” 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