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데스티네이션, 트렌드

디지털 참여 모델을 재정의하다 – D.I.V.E.© by MCI

 

글로벌 AMC이자 컨설팅 기관인 MCI는 기업의 브랜드 및 협회에 혁신적인 라이브 체험, 고객 참여 전략, 시장 진출 모델 및 디지털마케팅 서비스를 제공해왔다. 이번에는 자사 브랜드를 단 가상 세계에서 관객 참여의 미래를 재정의 하고 참여 전략들을 혁신할 수 있는 새로운 디자인 씽킹 제품을 출시했다.

 

 

< 기업의 브랜드에 줄 수 있는 혜택은? >

  • 고객에 대한 전반적인 이해
  • 사용자 중심의 라이브, 디지털 및 하이브리드 환경 구상 및 설계
  • 기업의 니즈와 전략을 충족하는 참여 솔루션 구현

 

MCI의 D.I.V.E.(Define. Ideate. Visualise. Engage)는 MCI가 축적해온 온라인 및 오프라인 전문성을 기반으로 하는 독점적인 방법론으로, 20년간 쌓아온 전략적 인사이트를 토대로 관객 참여를 활성화하고 사용자의 참여 니즈를 해결하는 방법들에 대한 지식을 결합하여 개발했다. DIVE는 브랜드의 여러 목표들, 예를 들어 직원의 참여도를 높이거나, 브랜드 충성도를 높이거나 새로운 고객을 활성화하는 것 등에 맞추어 민첩하고 효과적이며 확장 가능한 프레임워크를 기반으로 한다.

MCI 방법론인 D.I.V.E에서 제공하는 협업적인 접근 방식은 맞춤형 참여 전략과 ROI, 실행 계획과 같은 명확한 이정표가 있는 관리 솔루션을 제공하며, 고객의 요청에 맞게 수익을 극대화하고 변화의 길을 안내한다. MCI가 매년 수행하는 7,000개 이상의 라이브 및 디지털 프로젝트의 전략적 결과들과 연계되어 있는 이러한 효율적이고 검증된 방법론을 통해서 기업 전문가는 고객이 함께하는 참여 전략을 만들 수 있게 된다. 고객의 주요 니즈를 파악하기 위해서 논리적 수순으로 구성된 5가지 모듈을 도구로 이용하여 고객의 개별적인 상황을 해결할 수도 있다. 이로써 기업들은 자신의 비즈니스에 영향을 주는 요인들과 품질에 기반하여 의사결정을 내리고, 시간과 자원을 과도하게 투자하지 않고도 가시적인 성과를 얻을 수 있다. 각 모듈은 기업의 비즈니스 목표 정의, 고객 니즈 타깃팅, 혁신적 접근 방식 탐색 및 구현, 개인화된 경험을 통한 사용자 경험 과정 시각화, 그리고 참여 연결 및 도달 증대에 대한 분석까지 제시한다.

 

< D.I.V.E를 통한 브랜드의 달성 효과 >

  • 긍정적인 비즈니스 결과 창출
  • 플랫폼이 브랜드 및 고객과 관련되도록 보장
  • 브랜드 도달성 확장 및 참여 증대
  • 브랜드 메시지의 수명 연장
  • 가치있는 고객 인사이트와 의견 포착

 

 

현재를 넘어, 미래에 집중하다

MCI그룹의 글로벌 기업 부문 부사장인 오스카 세레잘레스(Oscar Cerezales)는 “우리는 수천 명의 고객들의 목표, 자원 분배, 추가적으로 브랜드와 참여 전략들을 분석했다. 그리고 우리는 고객들이 ‘기술 지원 솔루션’이라는 어려움에 당착했다는 것을 깨달았는데, 기업의 문제해결법은 단순히 기존 대면 미팅을 디지털로 전환하는 것이었다. 우리 생각으로는 이는 단기적인 접근법일 뿐이였다. 그래서 우리는 D.I.V.E를 개발했다. 이는 새로운 비즈니스 모델 프레임워크로 구동될 수 있으며, 참여 도구에 기반하고 디지털 니즈를 위한 확장성 있는 솔루션이다.”

MCI 그룹 학습 및 개발 부분 책임자인 아비나시 찬다라나(Avinash Chandarana)는 “이 제품을 개발할 당시, 우리는 라이브, 하이브리드, 가상 등 어디에서든지 더욱 의미 있고 기억에 남으며, 공유 가능한 방식으로 연결되는 획기적인 경험을 창조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었다. 우리의 목표는 고객의 전략을 실행하고 참여에 대한 수익을 가져다주며 최고의 결과를 보장하도록 설계된, 협업적이고 상호연결된 하이브리드 경험을 개발하는 것이다. D.I.V.E.는 소비자/이용자/참가자의 요구를 충족시키는 ”행동적 변화를 관찰“하는 부문과 ”확장성“에 초점을 맞추고 있다. 이는 디지털 및 하이브리드 이벤트를 기획하는데 매우 중요하다.”고 말했다.

 

 

 

위로 스크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