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onvention Centers, Middle-East·Africa

중동 최고의 컨벤션센터를 꿈꾸는 카타르 컨벤션센터

2011년 개관예정으로 중동지역 최대 전시컨벤션센터로 도약중인 카타르컨벤션센터가 공격적인 예비 마케팅 프로젝트를 추진하고 있다. 센터 측은 이 같은 사업의 일환으로 주요 국제 협회 및 단체의 핵심 의사결정권자 80여명을 대상으로 카타르가 제공할 수 있는 모든 것을 보여주는 쇼케이스 오찬행사를 유럽에서 개최하였다. 카타르컨벤션센터는 제네바, 파리, 브뤼셀, 런던 등지에서 개최된 이 활동의 결과로 향후 총 49건의 컨벤션유치와 함께 131,000여명의 참가자를 카타르 도하로초대할수있는기회를확보한것으로알려졌다.

카타르컨벤션센터의 총괄 매니저인 파울 디아시(Paul D’Arcy)에 따르면 전자통신, 의료연구, 치과학, 석유화학제품, 교육, 스포츠 및 수송 관련 분야에서 미래의 새로운 회의 개최지로 중동, 그 중에서도카타르도하지역이많은주최자들의관심대상이되고 있으며, 특히 세계 최고 전문가들에게 카타르를 과학, 연구, 교육의 글로벌 리더로 포지셔닝하겠다는 카타르의 비전은 매우 큰 관심을 받고 있는 것으로전해지고있다.

중동지역 컨벤션시설의 새로운 벤치마크 모델이되고자 하는 카타르컨벤션센터는 극장식 기준4,000명을 수용할 수 있는 다목적홀과 3개층2,300석 규모의 오디토리움,€ 중소규모 간부급회의등 규모 및 유형별 행사에 따라 변경 가능한 57개의중소회의실과 4만 평방미터 규모의 전시장 등을 골고루 갖출 예정이다. 특히, 9개 홀로 구분된 총 4만 평방미터 규모의 전시장에서는 1만명 규모의 컨퍼런스나 연회행사가 가능하다. 한편, 동시설은 미국그린빌딩협의회(U.S. Green Building Council’sLeadership)가 인증하는 친환경디자인 골드등급을수여받기도하였다.

 

위로 스크롤